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맵퍼스(주)가 (이하 "회사")가 운영 및 제공하는 아틀란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아틀란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회원”을 포함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제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별도의 추가정보를 제공하고, “회사”가 마련한 별도의 절차(로그인)에 따라 가입을 완료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4. "협력사"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특수기능, 서비스 또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5. 이 밖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에 “이용자”가 동의 하는 경우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기준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1.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
  • 2."홈페이지"(www.atlan.co.kr) 내 게시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변경된 약관의 고시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4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회원”의 자격을 얻어야 하며, “회원”의 자격은 “회사”가 마련한 별도의 절차를 통해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고, 승낙을 한 경우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로부터 다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서비스이용신청자"가 보유한 단말기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적합한 사양이 아닌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만 14세 미만의 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 6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이용자”의 현위치 또는 “이용자”가 설정한 출발지로부터 목적지까지의 차량 경로안내 서비스
  • 2. “이용자”의 현위치를 기반으로 한 주변정보, 뉴스/날씨/교통정보 등의 생활정보 제공 및 추천정보 제공 서비스
  •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역을 적절한 방법으로 시각화, 정제화하여 이용통계를 알려주는 서비스
  • 4. “이용자”의 위치나 서비스 이용내역 통계 데이터를 타인에게 전송하거나 공유하여, 같은 경로를 안내받거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서비스
  • 5. “이용자”의 위치나 서비스 이용내역을 기반으로 한 광고 정보 서비스
  • 6. 기타 “이용자”를 위한 편의 서비스
  • ②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전항의 서비스 내용에 추가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차종, 연료, 하이패스 유무 등 기본정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설정하신 정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 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 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 제 9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히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통하여 통지하거나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 제 10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에 게시된 “게시물”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 5.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9.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거나, 역설계, 수정, 삭제, 변경 등의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 11조 (계정의 관리)
  • ① “회원”은 “회원”의 “계정”을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계정” 에 대한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계정” 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즉시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 12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가 제공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이용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 제 13조 (이용제한)
  •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스팸성 “게시물” 등록, 접속권한 초과행위, 허위로 가공된 “게시물”의 등록, 정치적 목적을 위한 선전 “게시물”의 등록, 미풍양속을 해치는 “게시물”의 등록, 상업적 목적의 광고, 승인되지 않은 설문조사 및 정보수집행위, 유사내용 “게시물” 반복적 게시, 고의적인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 등의 행위를 하거나,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법률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일체의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의 이용이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합니다.
  • 제 14조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15조 (책임제한의 범위)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실제 상황(도로 등)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서비스”를 차량운행의 참고용으로 활용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부정확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그 손해에 대해 책을지지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교통법규를 준수하지 않거나 전방 주시 태만 등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통신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와 무관하게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서비스화면에서 "협력사"가 제공한 서비스나 거래, 혹은 "협력사"의 이용자 간 이루어진 서비스나 거래에 대해서는 회사가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6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제 17조 (회사의 연락처)
  •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 호 : ㈜맵퍼스
  • 주 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82 M&S 프라자 2층
  • 대표전화: 02-2146-3000